package myPack;
import myPack.test.Member;
public class Pack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// 친구 전화번호를 저장하기위한 Member 객체를 생성한다.
Member m1 = new Member();
위 코드로 친구의 전화번호를 가져오기 위한 객체를 생성했다.
이제 객체에 데이터를 세팅하여야 한다. 크게 3가지 방법이 있다.
// 1. 다이렉트로 저장
m1.name = "Mike";
m1.phone = "031-234-2533";
1. 직접 객체의 파라미터에 데이터를 하나하나 셋팅해주는 방법이다.
가장 기본적인 방법이지만
데이터의 수가 많아지거나 파라미터의 수가 많은 경우, 비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.
// 2. Member가 제공하는 함수로 저장하는 방법
m1.setMember("Mike", "010-12345");
void setMember(String name, String phone){
}
2. 다른 파일에 임의의 함수를 만들어 파라미터 값만 바꾸어 세팅하는 방법이다.
// 3. 생성자로 만드는 방법
Member m2 = new Member("Mike" , "010-12345" );
Member(String name, String phone) {
// TODO Auto-generated constructor stub
this.name = name;
this.phone = phone;
}
3. 객체를 생성할 때 바로 데이터를 세팅하는 방법이다.
class의 이름과 같은 함수로 사용하며 데이터 타입을 명시할 필요가 없다.
Member(){
}
다만 작업이 유연해지기 위해선 내용이 비어있는 같은 이름의 함수로 메소드 오버로딩 해주는 것이 좋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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